주여, 주의 은혜가 전부입니다:은혜의 필요성 창 39:3-5
우리가 성공한 자, 형통한 자가 되고 싶다면,
1. 먼저 우리 안에 주님이 계신지 안계신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롬 8:10).
2. 일상에서 주님을 의식하십니까? 주님의 임재를 아십니까?(빌 2:13) 3. 오늘 나는 누구를 의지하는가? 질문하여야 합니다. 하나님을 의지하는데, 관심이 있습니까? 인생의 성공과 실패가 여기에 있습니다!
I. 우리 인생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최상은, 아직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인생의 성공과 실패를 규정하는 결정적인 요인은 우리가 무엇을 가졌느냐가 아니라, 누구와 함께 하느냐입니다(창 39:3). 하나님의 함께하심이 우리 인생의 모든 영역에서 우리를 형통하게 하십니다. 보디발은 요셉을 통해 나타난 하나님의 놀라운 역사를 두 눈으로 목격한 것이 분명합니다. 눈앞에서 벌어지는 일이 하도 어마어마한 일이라, 인간의 역사가 아니라는 결론을 내릴 정도로! 목회자로서 저의 소원과 기도제목은 오직 예수님만이 하실 수 있는 역사에 동참하는 것입니다. 저는 한낱 그릇에 지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이 저를 통해 말씀하시면, 죄인들이 거듭나고 구원받아 영생을 얻는 일이 일어납니다. 의사가 손 놓은 병자들도 고침을 받습니다. 귀신들이 혼비백산하여 도망치고, 깨어진 가정이 회복되며, 뿔뿔이 흩어진 가정들이 재결합합니다. 초자연적으로 채무/빚이 청산되고, 주님의 완전한 사랑으로 두려움이 물러가며, 용기와 소망과 기쁨이 되살아납니다. 이것이 바로 제가 원하는 역사입니다. 실제로 주님의 놀라운 은혜로 이 모든 축복들이 매주 매 집회마다 우리 교회 안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나타나고 있습니다. 아멘, 할렐루야!
II. 은혜를 망각하였거나, 혹/or 은혜 없이 살아왔습니까? :
요셉이 가진 전부는 주님의 임재였으며, 오직 그를 통해 나타나신 하나님의 임재만 의지했습니다. 바로 이것이 여러분과 제게 필요한 전부입니다. 우리가 하는 모든 일에 주님의 임재가 나타나야 합니다. 여러분의 삶에서도 예수님만이 주실 수 있는 열매가 가득 나타나기를 정말 간절히 소원합니다. 예수님의 넘치는 임재, 우리의 마음과 우리 손을 통해 역사하시는 그분의 영광스러운 능력, 그로 인해 우리가 만지는 것은 무엇이든 예수님이 원하시는 결과를 만들어 낼 것입니다. 우리를 대적하는 자들도 우리 안에 계신 예수님의 능력만큼은 인정할 수밖에 없고, 심지어 두려워하게 될 것입니다. 요셉, 야곱, 이삭 및 아브라함처럼!
III. 하나님은 강요하지 않으십니다! :
30년 넘게 목사생활 하며 깨달은 사실 하나는 그분 없이 우리 혼자서 할 수 없고, 우리 없이 그분 혼자서 하시지 않으신다는 것입니다. 무슨 말인가요? 예수님을 의지하지 않으면, 참된 성공, 참된 형통함은 꿈도 꾸지 말아야 합니다. 예수님 없이는 안 됩니다. (시 127:1). 우리 없이 그분 혼자서는 행하시지 않으신다는 말은 무슨 뜻입니까? 주님께서 아무리 좋은 은혜와 성공을 준비하셨을지라도, 주님은 결코 강요하시는 법이 없으십니다. 주님은 우리가 요셉처럼 전적으로 그분이 무상으로 주시는 특혜, 은총을 받아들이기를 기다리십니다. 예수님은 우리가 자신을 그분 발 앞에 내려놓기만 기다십니다. 은혜의 자격을 얻은 후에 나가겠다고 노력하지 말라고 하십니다. 그냥 그분을 의지하라고 부르십니다.
결론
어떻게 하시렵니까? : 여러분께 주어진 삶의 상황이 개선의 기미가 없습니까? 바로 지금, 우리 자신에게서 눈을 돌려 예수님을 바라보아야 할 때 입니다. 그분의 은혜 없이, 도움의 손길 없이, 나의 선함과 노력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음을 인정하셔야 합니다! 머리가 아닌, 마음으로요! 그 다음, 이제 그분의 값없는 은총/은혜 안에서 쉬십시오. 안식을 누리세요. 그리고 손대는 것/일마다, 그분의 임재와 영광이 나타나기를 기대하시고, 마지막으로 기적을 경험하십시오. 아멘.